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화 <죄많은 소녀> 리뷰 (스포X)

영화 <죄 많은 소녀>는 한 아이의 죽음을 둘러싼 주변인들의 죄책감에 관한 이야기. 죽음이 발생한 후의 일들을 다루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폭력적이거나 보기 괴로운 장면들이 많지는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폭력적이고 잔인한 영화였다.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서 다 보고 찝찝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영상 자체가 충격적인 부분도 꽤 있어서 밤에 잠을 자기가 힘들었던 영화ㅠㅠㅋㅋ. 저런 장면까지 필요했을까 하는 부분도 있었다.

 

다들 조금의 책임도 지기 싫어서 남에게 폭력을 사용하면서까지 죄책감을 덜려고 안간힘 쓰는 모습을 보는데 인간들이 저런가 싶다가도 이렇다 할 악인이 있지는 않아서, 인물들이 이해되기도 하고. 상징을 분석하는 것도 재밌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화였다. 그렇지만 앞에서 말한 이유로 다시 보지는 못할 듯.

 

배역 자체가 강렬하기도 했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학생 역을 맡은 배우들은 정말 다 학생처럼 보였다. 서영화 배우와 선생님 역할로 나온 배우 연기도 좋았다. 선생님 역으로 나온 배우는 뭔가 하정우 같은 느낌... 도 났다.

 

캐릭터들, 특히 학생들의 캐릭터가 제각각 설정된 게 재미있었고 피식 웃음 나는 블랙 코미디 같은 부분도 좋았다.

 

유튜브에서 2500원 정도 내고 봤던 것 같은데 왓챠 플레이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