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

독일어 인강 시작!

독일어는 이전에 한 번도 배워보지 않았던 언어라 새로운 마음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언어를 배워보고 싶었다. 항상 배우고 싶다고만 생각하다가 올해 초 드디어 학원을 가게 되었는데 가격도 부담되고 회사 끝나고 밤 늦게까지 집에 못 들어가는 게 체력적으로도 힘들었다. 그래서 인강을 알아보다가 시원스쿨 1년 자유이용권을 구매할까 생각하던 중, 독독독 독일어의 독일어 학습지 상품을 발견했다.

일단 일반 인강에 비해 훨씬 짧은 동영상 시간(약 10분-15분), 하루에 조금씩 꾸준히 한다는 개념이 마음에 들어 신청하게 되었고 구매 당시 가격은 약 26만원, 수강기간은 2년이었던 것 같다.

한 권에 5일치, 6권이 1단계, 총 9단계로 이루어진 상품이다. 하루에 1일치를 공부한다면 약 1년 만에 끝나는 과정. 어제 처음으로 3일치를 들었는데 재밌고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다. 인강과 원어민 녹음파일이 따로 있어서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앞으로 꾸준히 공부하고 1주일에 한 번씩 진행 상황을 이 블로그에 기록할 생각이다!

아래는 학습지 택배 받은 사진


현재 3단계 학습지까지 배송되었고 나머지는 내년 초까지 차차 배송될 예정이라고 한다.